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지난 12월 1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시즌 1 이후 3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시즌1과 동일하며 추가된 캐릭터도 있습니다. 오늘은 시즌 2의 등장인물 정보와 원작웹툰, 그리고 간략한 후기와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도 남겨볼까 합니다.
목차
스위트 홈 시즌 2 기본정보
등장인물 정보
스위트홈 시즌 2 괴물 도감도
원작웹툰
결말과 후기
스위트 홈 시즌 2 기본정보
장르: 공포, 스릴, 다크 판타지, 재난, 액션, 누아르, 드라마
공개일:2023년 12월 1일
공개회차: 8부작
러닝타임: 588분 (9시간 28분)
연출: 이응복
극본: 홍소리, 박소정
원작: 네이버웹툰 김칸비의 <스위트 홈>
출연: 송강, 인진욱, 이시영, 고민시 외
시청등급: 18세. 청소년 관람불가
OTT: 넷플릭스
인간의 욕망이 괴물로 탄생하는 세상에서 인간으로 남을 것인지 괴물로 남을 것인지 갈등과 두려움 속에 각자의 처절한 사투를 벌이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그린홈의 생존자들과 그 외의 생존자들이 미스터리한 사건과 마주하며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등장인물 정보
☑️ 차현수 (송강 분)
그린홈의 주민들과 떨어져 군인들에게 공격을 받았지만 정신을 차리고 보니 상욱이 자신을 구츨 했습니다. 혼란스러운 사태를 끝내기 위해 자신이 실험체가 되더라도 밤섬 특수재난기지로 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를 막는 진욱과 갈등이 벌어지고 자신의 능력이 진화되었다는 것을 알아채고 홀로 특수감염인으로 살아갑니다.
☑️ 편상욱 (이진욱 분)
자신과 같은 특수감염인 현수를 끌고 또 다른 특수 감염인을 찾으려 합니다. 현수가 동조하지 않자 현수를 공격하고 떠나 버립니다.
☑️ 서이경 (이시영 분)
그린홈 주민들과 헤어져서 현수를 쫒던 중 밤섬 재난본부에 특수 감염인이 있다는 사실과 그가 남편 상원임을 알게 되어 밤섬으로 향합니다, 특수 재난본부에 들어서서 충격적인 사건들을 목격하게 되고 급작스러운 진통을 겪게 되는 데 이는 산통이었고 태어난 아이는 그녀에게 또 다른 시련을 안겨줍니다.
☑️ 이은유 (고민시 분)
그린홈을 탈출할 때 오빠의 마지막을 확인하지 못한 은유는 그가 살아있다고 믿고 찾으려 애를 씁니다. 안전지대인 스타디움 밖을 나와 위험에 처할 때마다 누군가 자신을 보호한다는 느낌을 받고 그의 정체를 궁금해합니다.
☑️ 윤지수 (박규영 분)
은혁이 자신을 대신해서 생존자와 은유를 지켜달라는 부탁을 받고 끝까지 지키려 애를 쓰지만 폭격당한 콘크리트 잔해에 깔리고 만다.
☑️ 박찬영 (가수 진영 분)
생존자를 이송하는 임무를 맡은 이병 찬영은 주민들을 태우고 안전캠프로 이동 중 여러 사건사고를 겪습니다. 계속 돌발행동을 하는 은유가 신경 쓰이고 걱정돼서 그녀의 뒤르 쫒다 위험에 빠지기도 합니다.
☑️ 탁인환 (유오성)
괴물 전담부대인 까마귀 부대의 상사이며 생존자 대피장소인 스타디움에서 인솔자가 됩니다. 스스로 가족을 죽였다는 소문이 무성하지만 사실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사람을 헤치지 않는 괴물은 죽이지 않는다는 뚜렷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 임 박사 (오정세 분)
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백신을 제조하기 위해 괴물을 연구했습니다. 광기인지 과학적 실험의 호기심인지 여러 종류의 괴물을 가둬놓고 실험을 하면서 실패하면 태워 죽입니다.
☑️ 김영후 (김무열분)
UDT중사.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 있는 인물. 괴물과 싸우다 사망한 부대원들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면서 남은 부대원의 생존을 위해서 탁상사에게 반기를 들기도 합니다.
☑️아이 (김시아 분)
이경이 딸. 출생당시부터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평범하지 않은 딸의 모습에 이경은 우려움과 모성애 사이에서 힘들어합니다. 그런 엄마의 마음을 읽어버린 아이.
스위트 홈 시즌 2 괴물 도감도
인간이 욕망으로 인해 괴물이 되는 세상에서 인간으로 살아남기 위해 과의 사투가 계속됩니다.
그러나 괴물도 원래는 인간이었지만 꿈틀대는 욕망으로 인해 결국 괴물이 됩니다.
여러 가지 이유에 의해 괴물이 되는데 진화된 히스토리와 공격성 레벨을 알 수 있습니다.
'스위트 홈' 시즌 2의 괴물들의 사연이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원작 웹툰
김칸비, 황영찬이 2017년부터 네이버에 연연, 완결 동명의 웹툰입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2의 대용은 원작에는 없는 이야기로 재편집되었습니다.
결말과 후기
스위트홈 시즌 2의 결말은 스타디움의 수호부대 까마귀 부대의 수장 탁 상사가 괴물화가 진행되어 가고 서이경이 낳은 아이는 죽어가는 서이경을 괴물로 살려냅니다. 서이경은 내부에서 인간과 괴물 두 자아가 싸우며 힘들어합니다.
부대원을 구하러 간 까마귀 부대가 남상원이 이끄는 괴물에게 습격을 당하며 끝을 내며 시즌 3을 예고합니다.
마지막 회가 다가갈수록 이야기가 너무 방대해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각각의 서사가 너무 커져서 연관성과 몰입도가 떨어져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많았습니다. 시즌 1에 비해 긴장감도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갑자기 전쟁영화가 되어버린 느낌이 들었지만 그래도 배우들의 연기는 볼만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편에 비해 아쉬운 부분은 많았다는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