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비를 최대 53%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K패스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교통카드죠.  5월 1일부터 대상자 요건에 따라 최대 53%까지 교통비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K패스의 신청방법과 혜택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
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

 

K패스 카드

 

 

 

 

K패스 카드는 지금까지 사용해 오던 알뜰 교통카드의 단점을 보완해서 새롭게 만들어진 할인카드입니다. K패스를 이용해 대중교통을 월 15회 이상 이용하면 최대 60회까지 교통비를 20% ~ 53%까지 아낄 수 있습니다. 이는 서민, 청년층의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고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기존 알뜰교통카드 보다 혜택을 확대해 만든 교통카드입니다.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며 마을버스, 광역버스, 시내버스, 지하철, 그리고 GTX 승차 시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의 경우는 앱을 이용해 출발과 도착을 확인하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K패스는 자동으로 환급이 적용됩니다.

 

환급 비율은 일반, 청년, 저소득으로 구분이 되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20%
  • 청년(만 19세 ~ 34세): 30%
  • 저소득층: 53%

 

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
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

신청(발급) 방법

 

 

K패스의 신청은 카드사에서 교통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참여하는 카드사는 총 10 여개의 카드사로 신한, 하나, 국민, 우리, 삼성, 현대, 농협, BC 등이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5월 1일부터 열리며 그 이전에 가입절차를 밟으실 분은 아래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K패스 전환

 

기존에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신규가입이 아닌 전환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카드 추가 발급이나 회원 가입 없이 알뜰 교통카드 앱(4월 30일까지)이나 홈페이지 (6월 말까지)에서 K패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번호와 주소지 검증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이용약관 등에 동의하면 간편하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7월부터는 전환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기간 내에 전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환기간 종료 후에는 K패스 신규회원 절차를 별도로 거친 후에만 혜택이 적용되며 회원 전환이나 신규회원 가입절차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는 적립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
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

 

K패스 혜택

 

  • 대중교통 15회 이상 이용 시 각 대상별로 일부 환급이 됩니다.
  • 최대 57만 원까지 환급 가능 합니다.
  • 각 카드사별 추가 혜택이 있어 본인에게 맞는 카드사를 선택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환급방식은 현금이나 마일리지, 카드 공제 등으로 직접 환급할 예정입니다.

K패스는 인구 10만 명 이하의 일부 지방자치단체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후불 교통카드로 발급받는 경우 해당 카드사의 포인트까지 함께 적립이 되어 더욱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K패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교통비 절감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은 발급받으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012345678910
교통비 최대 53% 할인 받는 K패스 신청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