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 드라마 '힙하게'는 8월 12일을 시작으로 처음 전파를 탔습니다. 작품의  배경은 한가롭고 순박하기만 한 농촌에서 벌어지지는  사건사고를 코믹하게 풀어낸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힙하게'는 토요일, 일요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됩니다. 

 

 

목차
힙하게  기본정보
힙하게 개요
기획의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힙하게 기본 정보

 

장르: 판타지, 추리, 범죄, 수사, 로맨틱 코미디. 액션
방송시간: 토, 일 밤 10시 30분
방송기간 2023. 8. 12 ~ 20223 10. 1 (예정)
방송 횟수: 16부작
채널: JTBC
연출: 김석윤, 최보윤
극본; 이남규, 김다희, 오보현
출연: 한지만, 이민기, 수호 외
OTT: 티빙. 넷플릭스, 
시청등급: 15 세 이상 관람 가

 

 

 

 

힙하게 개요

 

인간과 동물의 역사를 모두 파헤칠 수 있는 타고난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지닌 헌신적인 수의사 '봉예분'은 조용하고 범죄 없는 농촌 마을 무진에 운명처럼 나타난 인물입니다. 

 

그녀와 함께 서울 광수대에서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자신의 재능을 십분 발휘하는 일류 수사관이자 숙련된 수사관이 있습니다. 그들은 함께 수사를 통해 역동적인 여정을 시작합니다. 문장열은 사소해 보이지만 삶에 영향을 미치는 조사를 지원하면서 일련의 연쇄 살인에 얽히게 됩니다.

 

 

기획의도

 

소돼지 전문의에서 벗어나 개와 고양이 수의사로 취업해 볼까요?

꽃미남의 속마음을 알고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으신가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발휘하며 펼쳐질 핑크빛 미래를 꿈꾸고 있는 수의사 예분. 수사에 대한 '열정'밖에 없는 형사 장열듀오가 되어 합동수사를 시작합니다. 시골마을 무진에서 미스터리를 풀어가면서 때론 나쁜 놈들을 응징하고, 때론 화내고, 때론 안타깝고 슬플 때도 있고, 가끔은 함께 있으면 즐겁습니다.

 

이렇게 예분이 주변인과 희로애락을 겪으며 사건을 풀어나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중요한 것은 초능력이 있느냐 없느냐가 아닙니다. 현대는 소통의 창과 채널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분은 '인간의 소통'은 단절되어 있습니다.

 

앱 속에서는 누구보다 뜨거운 온도로 소통하던 사람이 정작 바로 앞에 앉은 사람과 미적지근한 대화를 나누며 속마음을 숨깁니다. 당신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당신의 진심을 알고 싶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지금 당장 누군가의 손을 잡고, 눈을 마주치고, 표정을 읽고, 말을 걸어보기를 바란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초능력이 없어도 소중한 사람들의 진심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등장인물

 

 

봉예분( 한지민 분)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진 소 돼지 전문 수의사로, 조실부모하여 충청도 무진의 외할아버지의 동물병원에서 자랐습니다. 경제 어려움 속에서도 동물병원을 운영하며 힘들게 꾸려온 그녀는 동네의 재개발로 인한 동물병원 폐쇄 우려에 노심초사하며 전단지를 돌리고 도움을 청하며 노력합니다.

 

봉예분은 소 농장에서 출산을 기다리는 소 금실이를 도와주는 과정에서 갑작스러운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이 초능력은 동물의 엉덩이를 만지면 과거의 행적을 볼 수 있는 능력으로, 봉예분은 이것이 신의 선물임을 느끼지만, 무당의 도움을 받아 이것은 초능력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봉예분은 이 능력을 연구하며 발전시키고, 사람도 엉덩이를 만지면 과거를 볼 수 있을까 하는 실험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능력을 활용하여 사건 사고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혈형사 문장열과 공조 수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작은 지역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이 연이어 큰 사건으로 발전하여 그녀의 능력과 능력자들의 힘을 시험하게 됩니다.

 

 

문장열 (이민기 분)

 

무진에서 강력범죄를 담당하는 광수대 출신 열혈형사. 강력반에서 열정과 결단력으로 사건 해결과 범죄 진압에 임하고 있습니다. 사건을 해결하고 사건의 수를 늘려서 서울 본 자리로 돌아가기 위해 전적을 올리고자 애씁니다.  과거의 실수를 뒤로하고 다시 올라가기 위해 노력하고, 범죄자를 추적하고 잡는 데 중점을 둡니다.

 

서울 광수대로 돌아가기 위해 사건의 질보다는 숫자가 중요했던 그는 예분의 버스 안에서의 행동을 오해하고 수갑까지 채웁니다. 예분의 능력을 믿지 않지만 아마도 나중에는 협조하는 캐릭터가 될 거 같은 분위기입니다.

 

 

김선우 (수호 분)

 

투명한 피부의 미모를 겸비한 그는 힙하게 드라마의 세계에서 편의점 점원 역할로 나옵니다. 한국대 영문과 출신으로 늠름한 태도와 눈에 띄는 이목구비가 돋보입니다. 갑자기 무진에 발을 들여 동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시작합니다.

 

선우는 예분을 향해 다정함을 보입니다.  무속인거처에 사는 선우는 영어 교육으로 생계를 이어갑니다. 그러나 그의 엘리트 성향은 시골 분위기와 극명하게 대조되어 장열의 심기는 불편합니다.

 

선우, 무진, 그리고 국회의원 차주만 사이의 역동성은 모호함을 품고 있습니다. 한편 선우와 연쇄살인사건의 연관성은 장열의 음모와 복잡한 감정을 촉발시킨다. 무진의 사건에 얽힌 선우는 예분과의 인연을 이어가며 장열과 예분의 갈등을 헤쳐나갑니다. 자신의 정체성과 역할, 그리고 장열과의 교감을 풀어내며 펼쳐지는 이야기의 전개는 흥미를 자아냅니다.

 

◆배옥희 (주민경 분)

 

옥희독희라는 슈퍼의 딸이자 예분의 절친한 친구입니다. 일진 출신으로 복잡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명적인 어느 날, 예분 엄마 친구의 딸 예분이 전학을 와 동거하면서 두 사람의 남다른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성과 사랑스러운 서투름을 겸비한 예분에게 반해 학창 시절부터 현재까지 변함없는 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옥희는 무진 내에서 끈끈한 인맥과 영향력으로 어떤 문제든 해결하는 재주를 갖고 있습니다.

 

자비로우면서도 확고한 그녀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높이 평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문이 아르바이트 때문에 자신의 슈퍼 대신 편의점에 자주 가는 걸 알고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다소 투박해 보일 수 있는 배옥희의 내면에는 강인함과 지략과 의리가 넘치는 인물입니다. 예분과가 우정은 그녀의 서사에서 중추적인 요소로  작용됩니다.

 

인물관계도

 


누군가와의 소통을 갈구하는 이를  받아주고 이해해 나가 자는 기획 의도에 맞게 말 못 하는 동물과 소통하면서 인간과의 관계도 계산해 나가기 위해 좌충우돌하면서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지 궁금해지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